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PHP

Eclipse 3.5 + PDT 2.1 설치하기..

by 신규하 2009. 7. 4.

Xampp + Eclipse + PDT 설정하기.

이전에 포스팅 한 글에서 Eclipse가 지난달 5월 26일에 새로운 버전으로 올라 가면서,
설치 하는 방법에 변경이 생겨서 포스팅 합니다.

이번 이클립스 갈리레오에서는 PDT가 포함된 버전이 배포가 되고 있습니다.
추천은 그냥 PHP for Eclipse를 설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클립스 다운로드 : http://www.eclipse.org/downloads/


PHP 패키지를 선택하면 PHP개발은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꼭 JEE나 다른 패키지에서 설치 하실 분만 아래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우선 설치 방법이 약간 변경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Software Update 항목에 같이 있었는데 추가 설치는 분리 되어 나와 있더군요.

PDT 설치 사이트에서는
Help > Install Software...
Select the Galileo Update site
Select the PDT or PDT SDK Feature
Install...
이렇게 해서 해서 설치 하면 된다고 했는데.. PDT를 치면 이전 1.X 버전대가 나와서.. 직접 추가를 해 주셔야 합니다..
이 글을 보실 때 쯤에는 패치가 되어서 2.X대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
먼저 PDT로 검색을 해 보시고.. 2.X버전이 안 나오면 아래 글을 따라해 주세요.

Help > Install New Software...  항목을 선택하시고
Add버튼을 누릅니다.
이름은 마음에 드는 이름으로 고치셔도 됩니다.
Location 에 http://download.eclipse.org/tools/pdt/updates/2.0/ 를 넣어 주시고 OK를 눌러 주세요.

그리고 PDT SDK 2.1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Finish를 눌러 주시면 열심히 설치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XAMPP나 이클립스에서 PDT에서 디버깅 설정은 예전에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