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4 텍스쳐 편집하기..

by 신규하 2009. 7. 8.

오늘 블로그 유입경로는 보다가.. 어떤 분이 스트리트 파이터 4(Street Fighter IV) 누드 패치 -_-;;;
이런 검색어로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셨더군요 ^^;;;;
그래서 저두 그런게 나왔나 해서.. 열심히 구글링을 했습니다.
역시나 패치가 존재 하더군요. 지금 올라와 있는건 춘리의 패치 입니다. 그런데 아래도리만 편집을 해 놔서.. 보기 안 좋더군요.
텍스쳐 편집 방법이 널리 퍼지고 하면, 곧 괜찮은 패치가 나올꺼라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저두 자그만한 도전을 해서.. 텍스쳐 편집을 해 봤습니다.
그리고 편집하는 방법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전 누드패치는 도저히 못 하겠구 ^^;;;
캐미 얼굴에 있는 상처를 십자가로 바꿔 봤습니다.

우선 준비물
위와 같이 4가지가 필요 합니다. 그런데 포토샵은 제가 올려 드릴수 없구, 나머지는 준비물 세트로 해서 올리 겠습니다.

이제 준비물이 다 갖춰 졌으니.. 시작 해 보겠습니다.
아.. 가장 준요한 준비물이 빠졌군요 -_-;; 스트리트 파이터 4.. 이거 꼭 있어야 합니다 ^^;;;

DDS파일 뽑아 내기
여기에서는 캐미의 예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춘리를 해 볼까 하다가.. 전 캐미가 좋아서 -_-;; 혹시 캐미가 아직 안 꺼내 졌다면, 열심히 플레이 해서 꺼내시거나.. 살짝 다른 캐릭터로 하시면 됩니다 ^^;;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Street Fighter IV\Battle\Chara\CMY

디렉토리에 들어 가면

CMY_01.cos.emz
CMY_01_01.col.emz

이런 식으로 된 파일들이 있습니다. 이 파일들이 텍스쳐 파일들 입니다.
CMY_01.cos.emz는 알파값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CMY_01_[숫자].col.emz 파일들은 캐릭터의 색상별 비트맵 텍스쳐가 들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캐미 CMY_01_01.col.emz를 수정해 보겠습니다.

먼저 경로에 offzip.exe파일을 복사해 줍니다.
그리고 CMY_01_01이라는 디렉토리를 만듭니다. 이 디렉토리를 만드시고 싶은 명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offzip.exe -m 16 -a -z -15 CMY_01_01.col.emz CMY_01_01 0
위와 같이 명령어 프롬프트에서 실행을 하면 CMY_01_01이라는 디렉토리에 00000010.dat라는 파일이 생깁니다.
DragonUnpacker 프로그램을 띄웁니다.

FIle > HyperRipper를 선택합니다.


Adveanced에서 Coustom을 선택하고, %n#infuser#%o 를 값에 넣어 줍니다.


Format 옵션에서는 All/None 버튼을 눌러서 전체가 선택 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Search 탭에서 Source를 선택하고 Search 버튼을 누르시면 화면에 뒤에 화면에 파일 생깁니다.


여기서 용량이 좀 큰 파일을 보시면 이와 같이 그림이 들어 있습니다. 이건 DDS로 내보내기 하시면 됩니다.


DDS편집하기.
NVIDIA Plug-ins for Adobe Photoshop를 설치 하시고 포토샵에서 DDS파일을 편집하시면 됩니다.
편집의 영역은 저두 뭐라고 말씀 드리기 힘드네요 ^^;;

저 같은 경우에는 위와 같이 편집을 했습니다. 그냥 단순히 십자가 표시만 했습니다.


DDS 저장하기.
이와 같이 편집한 파일은 다시 dat파일에 넣을려면, infuser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Load Files을 누르시고
첫번째는 00000010.dat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2번째는 편집한 DDS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Files found to inject에 파일 목록이 생기고, INFUSE!라는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러면 INFUSE!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00000010.dat파일을 CMY_01_01.col.emz로 파일 명을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원본 CMY_01_01.col.emz과 덮어 쓰기 해 주면 작업이 완료 됩니다.

그리고 게임을 플레이 해 보시면 됩니다 ^^*
[ 인증샷 ]
그럼 자신만의 캐릭터로 즐스파하세요~~~

참고문서 : http://www.gamevixenzone.com/gvz/viewtopic.php?f=132&t=3440


패치가 좀 올라 와 있더군요. 받아서 실행해 보세요.


스샷 첨부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