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12,770개의 무료 영문 폰트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2009년 7월 9일 현재)

by 신규하 2009. 7. 9.


영문 무료폰트를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를 찾아서 글을 올려 봅니다.

이 사이트는 1998년 부터 시작해서 현재는 12,000개가 넘는 폰트를 가지고 있고, 한달에 다운로드만 1만개를 자랑 한다고 합니다.
현재(2009년 7월 9일)는 12,770개의 폰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늘어나겠죠 ^^;

위 스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폰트의 라이센스와 카테고리 저작권, 제작된 폰트의 글자수까지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고 사이트가 오래 동안 운영되어서 그런지, 정말 분류별로 정말 잘 정리가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분류는 최신, 카테고리별, 디자이너별, 최근 인기도, 인기 등락, 최고 최악의 평자 등 다양한 분류로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한 예로 카테고리 분류 인데, 아이콘까지 되어 있어서 정말 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언어별로 분류도 되어 있는데, 한국은 CJK로 들어 갈 것 같은데.. 한글 폰트를 올라가 있지 않더군요. 정말 아쉬울 뿐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에도 많은 공개 한글 폰트들도 있는데, 이런 사이트에 올려서 좀 더 많은 사람과 공유 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외 영문 폰트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