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너무 시끄러운 트위터...

by 신규하 2009. 7. 18.
twitter를 사용한지는 약 2개월 넘은거 같습니다. 트위터를 사용하면서, 어느 순간부터는 주변 지인들 뿐만 아니라, 유명한 사람들의 글도 모두 받아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다 보니.. 하루에 올라오는 글의 양이 장난이 아니게 되더군요 -_-;
그리고 정작 중요한 지인들의 글은 저 밑으로 파 묻혀 버리는 사태까지 발생해 버리더군요.
중요한건 제 지인들은 조용합니다 -_-;;; 정말 간간히 글이 올라오죠.
지인들 계정을 눌러서.. 쓸 글을 하나씩 확인하고, 나에게 온 글은
@내계정 으로 검색해서 나에게 말 건 것만 검색을 할 수 도 있지만, 그 역시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한동안 중요도를 따져서.. following 한 사람들을 정리 했다가.. 넣었다가.. 이러고 살았습니다.
twitter에서 카테고리 별로 지인을 구분해 주면 좋은데.. 그런 기능은 없는거 같습니다 ^^;
결국 고민하다가 생각해 낸것이 개정을 추가로 만드는 겁니다.

먼저 새로 만든 계정으로 접속을 해서.. 내 계정으로 들어 온 뒤 내가 following한 계정 목록을 보고 새로 만든 계정에 following한 뒷... 기존 계정으로 들어 가서.. 새로 만든 계정에서 following한 목록의 사람들을 unfollow하는 방법으로 정리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2개의 계정을 운영하면 2번씩 로그인 해야 하니까.. 귀찮을것 같죠?
ㅎㅎㅎㅎ

이런 경우를 어플리케이션이 지원해 주더군요..
twhirl를 사용하고 있는데 여러개의 계정을 지원해 줍니다.


이렇게 2개의 계정을 넣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twhirl을 띄우면 위 스샷처럼 보입니다.
이렇게 하면, 지인들 글과 지인이 아닌 분들의 글을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뭐.. 용도별로 사용해도 괜찮겠죠?

twitter를 사용하는데 좋은 tip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