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다 보면, 시뮬레이터에서는 가속센서(accelerometer)를 지원하지 않아서 답답 할 때가 많습니다.
항상 실기에 올려서 테스트 할려고 해도 불편한게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디버깅 하기도 귀찮아 지고요.
이럴 때 가속도계 시뮬레이터(acclerometer-simulator)를 사용하면 가볍게 해결이 됩니다.
항상 실기에 올려서 테스트 할려고 해도 불편한게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디버깅 하기도 귀찮아 지고요.
이럴 때 가속도계 시뮬레이터(acclerometer-simulator)를 사용하면 가볍게 해결이 됩니다.
주소 : http://code.google.com/p/accelerometer-simulator/wiki/Home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그럼, Network 탭에서 Network를 ON으로 변경하시면, 아이폰의 센서의 값이 UDP를 통해서 시뮬레이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전달 되게 됩니다.
혼자서 개발 하시는 분들은 Broadcast를 해 놓고 사용하셔도 충분하지만, 협업이나 같은 네트워크 상에서 개발하시는 분들은 Unicast를 설정하셔서 사용하길 권장 합니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런 가속도계(Accelerometer)의 값을 받기 위해서는 약간의 설정만 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체크아웃(Checkout) 받은 소스에서 "Simulator classes" 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 안에 있는 내용을 사용할 어플리케이션의 프로젝트에 추가해 줍니다.
그리고 소스에 아래와 같이 포함해 주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이런 과정을 거치고 실행해 보시면, 아이폰에서 움직이는 데로 시뮬레이터가 동작을 할겁니다.
그러면, 우아한 아이폰 개발 하세요~ ^^*
추가로 위 프로그램은 무료 이지만, iSimulate라고 상용도 있습니다.
이건, GPS와 멀티터치까지도 가능합니다.
- 소스 코드를 체크아웃 받습니다.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이 치면 받아 집니다.
svn checkout http://accelerometer-simulator.googlecode.com/svn/trunk/ accelerometer-simulator-read-only
- AccSim.xcodeproj 파일을 xcode에서 엽니다.
- Info.plist의 개발자 인증서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인증서로 설정 해 줍니다.
- 컴파일을 해서 자신의 실기에 올립니다.
-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그럼, Network 탭에서 Network를 ON으로 변경하시면, 아이폰의 센서의 값이 UDP를 통해서 시뮬레이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전달 되게 됩니다.
혼자서 개발 하시는 분들은 Broadcast를 해 놓고 사용하셔도 충분하지만, 협업이나 같은 네트워크 상에서 개발하시는 분들은 Unicast를 설정하셔서 사용하길 권장 합니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런 가속도계(Accelerometer)의 값을 받기 위해서는 약간의 설정만 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체크아웃(Checkout) 받은 소스에서 "Simulator classes" 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 안에 있는 내용을 사용할 어플리케이션의 프로젝트에 추가해 줍니다.
그리고 소스에 아래와 같이 포함해 주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혹시 다른 포트가 충돌이 나거나 다른 포트를 사용 하고 싶으시다면,#import "AccelerometerSimulation.h"
이렇게 또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define kAccelerometerSimulationPort 10552
이런 과정을 거치고 실행해 보시면, 아이폰에서 움직이는 데로 시뮬레이터가 동작을 할겁니다.
그러면, 우아한 아이폰 개발 하세요~ ^^*
CheckOut 받기 귀찮으신 분을 위한 다운로드 :
추가로 위 프로그램은 무료 이지만, iSimulate라고 상용도 있습니다.
이건, GPS와 멀티터치까지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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