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Windows

Windows 8.1 작업 표시줄 프리징 문제 해결 방법...

by 신규하 2015. 3. 19.



Windows 8.1을 사용하다가.. 어느날 부터.. 작업표시줄의 멈추고 죽는 문제가 발생 했습니다.

바이러스에 걸렸나 해서.. 이것 저것 해 봤는데..  결론은... MS의 패치 오류 -_-;;


2015년 3월 11일 패치 이후 발생한 문제 였습니다.


최근, 일부 PC에서 Windows Update을 통하여 KB3033889 설치 후, Korea IME (and Japanese)사용 시 작업 표시줄과 Explorer.exe 에서 멈춤 증상(hang)이 발생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이 문제는 Japan과 Korea의 IME로 설정 되어 있을 때에만 발생되는 증상으로 확인 되었으며 이와 관련하여 HotFix가 배포 되었습니다.


KB3033889 설치 후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되고 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Hotfix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Hotfix Download Available 을 클릭 합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en-us/kb/3048778?wa=wsignin1.0
  2. 핫픽스 선택 항목에서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 (Windows 8/ Windows 8.1)을 선택하고 2번에서 핫픽스 링크를 받아 볼 본인의 전자 메일을 입력 합니다.
  3. 핫픽스 요청을 클릭 합니다.
  4. 전자 메일을 통해  "Hotfix download link you requested" 제목으로 온 메일을 확인 합니다.
  5. 메일 하단의 Location:  경로를 클릭하여 핫픽스를 다운로드 합니다.
  6. 파일을 실행하여 압축을 풀 위치를 지정하고 (예:바탕 화면) 압축 해제 합니다.
  7. 압축 해제 후 확인되는 파일을 실행하여 업데이트를 설치 합니다.
  8. 설치가 완료되면 PC를 다시 시작 합니다.
  9. 설치 완료 후 증상을 확인 합니다. 

추가로, 문제가 발생되어 KB3033889 업데이트를 제거 숨기기로 처리하셨던 경우 [제어판-Windows 업데이트-숨겨진 업데이트 복원]에서 업데이트 복원 업데이트 설치하신 Hotfix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 만약KB3033889 설치를 원하지 않으시다면 그대로 두시고 제공되는 업데이트만 설치하실 있습니다. 그러나, 보안 업데이트이기 때문에 설치 hotfix 적용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다시 한번 이 문제로 PC의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고객님들께 사과 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8_1-windows_update/window-81/b5c1e7a0-ba06-4805-95ce-156fe576bcbe


위 안내에 있는 링크로 접속해서 이메일 주소를 보내면.. 

아래 메일이 옵니다.

압축을 풀고 실행 하시면 됩니다.


전 65bit용이라서.. 64bit 패치가 왔습니다.

32bit는 직접 메일을 입력하세요~ ^^*


시간이 지나면 정식으로 패치 업데이트가 되겠지만,

답답하신 분은 위 패치를 받아서 실행해 보세요.



참고 : http://liverex.net/315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