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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84

Android Console Build 하기.. 안드로이드를 빌드 할 때 이클리스에서 export해서 빌드를 하다가..패스워드 치기 귀찮아서.. 찾아 봤더니.. 역시나 있더구요.. console에서 빌드 하는 방법이 있길래 정리 해 봅니다. 여기서 설정 값은 ant와 android sdk는 Cocos2d-x 3.2 Android 개발 환경 만들기 에서 설정 한 환경입니다. 먼저 expoxt해서 release 키 값을 넣어 줘야 합니다.사용할 프로젝트 에서 export 메뉴를 선택 합니다. 안드로이트 export를 선택하고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keystore를 할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Alias를 입력 합니다. 이 값은 나중에 project.properties 파일 편집에 사용 됩니다. 마지막으로 apk 파일이 저장될 경로를 지정 합.. 2014. 8. 19.
cocos2d-x 안드로이드 가로모드 회전 시키기.. cocos2d-x에서 기본이 가로모드 인데..가로 모드를 돌려 봐도..가로가 돌아 가지 않습니다. 이때는 proj.android 폴더에서 AndroidManifest.xml 파일을약간만 편집해 주면 됩니다. android:screenOrientation="landscape" 이걸 android:screenOrientation="sensorLandscape" 이렇게... 안 돌아가서.. 이것저것 찾았는데.. 허무 하게 되네요.. 2014. 8. 15.
node-webkit 어플리케이션 빌드 후 아이콘 변경하기 node-webkit을 빌드 하고 나면, 아이콘의 원래 아이콘으로 되어 있습니다. package.json에 아이콘이라고 jpg나 png 파일을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이 파인은 윈도우 왼쪽 상단 아이콘만 바뀌고, 실행 아이콘은 node-webkit 기본 아이콘 입니다. 바꾸는 방법을 찾아 보다가.. 당황스러운걸 발견해서.. 적어 봅니다. 원본 주소 : https://github.com/rogerwang/node-webkit/wiki/Icons 우선 package.json 파일에는 { ... other stuff here ... "window": { "icon": "icon.png" } } 이렇게 이미지를 입력해 줍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한바와 같이.. 실행 파일 아이콘은 별 변화가 없습니다. 우선, .. 2014. 8. 14.
Cocos2d-x 3.2에서 android back 버튼 처리.. cocos2d-x 2.x 버전에서는 back 버튼 처리할 때 virtual void keyBackClicked(); 이걸 사용해서 처리 했습니다. 하지만, 3.2에서는 keyBackClicked가 final로 처리 되어서..더 이상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대신 onKeyReleased 를 사용해야 합니다. Cocos2d-x에서 기본으로 생성하면 있는 HelloWorldScene에 적용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HelloWorldScene.h #ifndef __HELLOWORLD_SCENE_H__ #define __HELLOWORLD_SCENE_H__ #include "cocos2d.h" class HelloWorld : public cocos2d::Layer { public: static cocos2d:.. 2014. 8.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