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손으로 그린듯한 UI를 디자인 하는 툴 Balsamiq Mockups

by 신규하 2009. 5. 30.
초기에 UI를 기획하면서 화면 구성을 노트나 연습장에 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런데 그런 느낌을 그대로 살려서 UI를 디자인 하게 해 주는 툴을 발견해서 소개 합니다.

관련 웹 페이지 : http://www.balsamiq.com/products/mockups

사용하기 쉽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개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 프로그램의 리뷰를 블로그에 올리게 되면, 79$의 라이센스 비를 안 내고도 사용 할 수 있게 해 준다고 합니다.

  • If you are a technical/software blogger or journalist willing to write us up (honest reviews are the most useful to us) email us a short blurb with the link to your blog and we'll send you a license, FREE of charge, so that you can evaluate Mockups properly.

  • 설명 동영상을 보시면 간단한 사용법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는 제 블로그를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제 블로그를 화면을 구성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성을 해 보면서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획단계라면 의도를 충분히 전달이 가능한 형태의 룩 같았습니다.

    그리고 아쉬웠던 점은 선그리기 였습니다. 제가 잘 찾지 못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지원하는 선은 가로선과 세로선 두개 밖에 없습니다. 자유로운 선그리기 기능만 있으면, 없는 것들은 다 그려서라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가장 아쉬운 기능이였습니다.
    결국 자유로운 선그리기 기능이 없어서 프로그램내에서 그리기 힘든 내용은 외부 프로그램에서 제작해서 불러 오는 형식으로 제작을 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혹시 제가 자유로운 선그리기 기능을 못 찾은 것이라면, 답변을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처음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한글을 입력해도 한글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View > Use System Fonts
    를 체크해 주시면, 간단하게 해결 됩니다.

    아래는 홈페이지에 있는 예제들을 몇개 추려 봤습니다.
    보실려면, More를 눌러 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