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오래 사용하면 느려지는 파이어폭스의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주는 SpeedyFox

by 신규하 2009. 10. 12.
엄청나게 많은 에드온을 가지고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파이어폭스(Firefox)... 하지만, 오래 사용 할 수록 프로그램 구동시간이나, 브라우징의 속도가 느려집니다.
 이렇게 느려지는 이유는 파이어폭스에서 사용하는 SQLITE 데이터베이스의 커지면서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SpeedyFox는 이 데이터베이스를 전혀 손실없이, 컴팩트하게 만들 많들어 줍니다.
프로그램 제작사에서는 이 프로그램 1~2주에 한번씩 돌려주는걸 권장 합니다.


다운로드 : SpeedyFox 1.3


사용방법은 파이어폭스를 포터블로 쓰거나 버전별로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그냥 Speed Up My Firefox! 버튼을 클릭만 해 주시면 됩니다. 다른 폴더에 있는 파폭을 사용하신다면, Profile을 직접 찾아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것도 귀찮은 분들은... 설정을 좀 더 바꿔 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가는 사이트가 거기서 거기라서, 예전에 갔던 사이트에 대한 애착이 별로 없어서.. 방문기록 보관을 영업일로  1주일인 5일만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항상 작은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게 되니까 많이 느려질 것도 없게 되는거죠.

설정 방법은 도구 > 설정 > 개인정보 > FireFox작업 사항 > 사용자 정의 설정.. 선택해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